뉴스다 최광묵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오는 5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25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본격적인 대학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방부가 주관하고 고용노동부, 병무청 등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전국 단위 대규모 취업 박람회로, 전역 예정 장병과 청년 구직자를 위한 진로 안내와 채용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로봇캠퍼스는 이번 박람회에 독립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전국 유일의 로봇특성화 국책대학으로서 실무 중심의 기술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소개할 계획이다. 부스 방문자들에게는 전공별 교육 과정과 더불어 취업 연계 시스템, 장학 제도, 캠퍼스 생활 등에 대한 종합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군 복무를 마친 후 학업과 취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전역 장병들에게 로봇캠퍼스는 실질적인 진로 대안이 될 수 있다. 로봇캠퍼스는 2년제 학위과정 외에도 꿈드림공작소, 신중년특화, 여성재취업 등 다양한 단기 직업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생의 평균 취업률은 83.3%에 달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입시 상담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함께 입시 안내자료, SNS 홍보 채널 등을 통한 온라인 정보 접근 경로도 제공된다.
최무영 로봇캠퍼스 학장은 “국방부 주관의 권위 있는 국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산업 발전의 주역이 될 장병들에게 새로운 진로 가능성을 제시하고, 로봇캠퍼스가 가진 교육 역량을 널리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봇캠퍼스는 고용노동부 산하의 국책 전문기술대학으로서,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인 로봇산업에 대응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전국 단위 신입생 모집 외에도 지역산업 맞춤형 교육과 평생직업능력개발을 병행하며, 기술 기반 미래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